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호주(멜버른+시드니) 신혼여행 8일차_240304

International

by sungjung6 2024. 10. 4. 10:27

본문


안녕하세요. sungjung6입니다. 

8일 차는 페더데일 동물원을 방문했습니다.

보통 페더데일 동물원은 블루마운틴 가는 방향과 같아서 합친 투어를 주로 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흰 페더데일 동물원 가는 이유가 있기에...

대중교통을 이용해 페더데일에 갔습니다.

T1 지하철 노선을 타고 Blacktown역에 내려서 택시 타고 갔습니다.

1시간 반정도 걸렸습니다.

Blacktown역 앞에 택시가 많이 대기하고 있어서 택시타는데 어려움은 없었어요.



페더데일 동물원

왈라비, 캥거루, 코알라, 그리고 쿼카!!!!


페더데일 동물원은 시드니에 위치한 수많은 동물원중에서 좀 작은 편에 속합니다.

타룽가 동물원같이 유명한 동물원도 많은데, 왜 페더데일 동물원에 갔느냐...

그건 바로.... 쿼카를 보기 위해서였습니다.

지금은 어떤지 모르지만 그 당시에는 쿼카를 볼 수 있는 동물원은 페더데일과 타룽가 밖에 없었습니다.

거기다 페더데일동물원은 encounter라고 해서 추가 요금만 내면 쿼카를 만지고 같이 옆에서 사진도 찍을 수 있었어 바로 페더데일 일정을 잡았습니다.

페더데일에 들어가면 바로 왈라비가 반겨줘요.

페더데일 동물원이 작다고는 얘기했지만 다른 동물원에 비해 작은거지, 정말 다양한 동물들이 있었습니다.

알비노 왈라비도 있고 펭귄, 독수리, 그리고 캥거루도 볼수 있었어요.

왈라비랑 캥거루는 만질수도 있었어요

코알라도 가까이서 볼수 있는데 만지려면 encounter라는 걸 해야 하는데 그것도 돈이 나가는 거예요 ㅎ...(자본주의...)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쿼카 encounter입니다.


미리 한달 전 정도에 예약해야 합니다, 인기가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Quokka Encounter는 페더데일 동물원 사이트에서 예약할 수 있고 11:30, 12:00 두 타임이 있습니다.

가격은 1인 AUD 200불이며 1명 추가시 AUD 150이니 두 명이서 가면 AUD350입니다.

조금 가격이 나가죠?

그래도 이렇게 가까이 쿼카를 볼수 있고 만질 수 있어서 너무너무 좋았답니다.
*원래 쿼카는 호주 서부의 퍼스에 있는 로트네스트 섬에 있습니다. 근데 호주 서부는 가기 너무 어려워요 ㅠㅠ 그리고 호주 서부 웨스트오스트레일리아주는 쿼카를 만지는 게 불법이라 과태료 대상입니다. 하지만 시드니가 있는 뉴사우스웨일스는 쿼카 만지는 게 불법이 아니립니다(꿀팁)*

https://www.featherdale.com.au/encounters/quokka-selfie/


페리와 루나파크

루나파크 영업시간 꼭 봅시다...


돌아오니 벌써 해가 졌더라고요.

그래서 오페라하우스 야경을 보기 위해 서큘러퀴(Circular Quay) 통해 페리를 탔습니다.

목적지는 바로 루나파크입니다.

루나파크는 놀이동산으로 시드니에도 있고 멜버른에도 있는데 시드니 온 김에 루나파크 가기로 했으나...
비극적 이게도 영업시간이 아니더라고요...

시드니에 있는 루나파크 가실 분들은 꼭꼭 영업시간 확인하고 가시길....

(루나파크 홈페이지 확인 : https://www.lunapark.sydney)

문 닫은 루나파크에서 사진 한 장 찍고 숙소로 복귀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